티스토리 뷰
다낭/호이안에서 분짜 맛집을 찾으신다면, 올드타운 외곽에 위치한 포슈아를 소개합니다. (사실 포슈아는 쌀국수 맛집으로도 유명하지만, 우리 가족은 안타깝게도 쌀국수 먹을 배를 남겨두지 못해 아쉽게도 맛을 보지 못했다...)
- 이름: Pho xua (포슈아)
- 장소: 35 Phan Chu Trinh, Phường Minh An, Hội An, Quảng Nam
- 가격: 분짜 60,000d, 반세오 60,000d, 모닝글로리 55,000d 등 (메뉴판 아래 참조)
- 별점: ★★★★(분짜는 별 다섯개!)
- 특이사항
다낭도깨비 10% 할인
에어컨 X, 공짜 물티슈 제공
- 천생연분 평
분짜는 정말 맛있고, 나머지 음식들도 평타 이상이지만 우리 모두는 캐롯콴에 한표!
에어컨이 없는 것을 제외하면, 내부 인테리어나 청결도는 양호함
(거듭 얘기하지만 울 가족들은 이런 것에 좀 둔감함)
▼ 다낭/호이안 맛집 포슈아 위치확인하기 ▼
이틀 연속 캐롯콴에서 점심을 먹은 관계로, 그리고 제대로 된 분짜를 맛보고 싶은 욕구에 천생이가 추천한 곳은 한국인들에게 유명한 호이안 맛집 포슈아!
앙증맞은 테이블이 여러 개 놓인 실내 식당. 에어컨이 없지만, 사방 팔방 벽면에 달린 선풍기들이 미친 듯이 돌아가고 있어 그렇게 더운지는 모름(3월 말 기준).
포슈아의 대표 메뉴는 아래와 같으며, 우리가 선택한 메뉴는 분짜 2개, 반쎄오, 튀긴 스프링롤, 모닝글로리+강황밥 그리고 망고주스와 오렌지주스, (역시나 천생이 Beer)!
[메뉴]
1. 분짜 (60,000d)
숯불향을 담은 고기가 달짝지근한 국물에 담겨있으니, 쌀국수를 국물에 적신 후 고기와 야채를 곁들여 함께 먹으면,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 울 가족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아 “한 그릇 추가요~~!!!”
2. 반쎄오 (60,000d)
캐롯콴과는 다르게 크기가 작은 3개의 반쎄오가 각종 야채를 품은 채 반 튀겨져서 나옴. 직원분의 친절한 설명에 따라 라이스페이퍼 위에 반쎄오와 야채 등을 올리고 소스를 올리고 돌돌 말아먹으면, 맛도 기분도 Up Up! (단, 우리 가족은 캐롯콴 반쎄오에 한 표)
3. 튀긴 스프링롤(Fried Spring roll, 60,000d)
각종 야채와 버섯, 그리고 간 돼지고기가 들어간 삼각형 모양의 스프링롤이 5개 나오는데... 4명인 우리는 누가 1개 더 먹을지 눈치 보다가 싸울 뻔했다...
4. 모닝글로리+강황밥
질기지도 않고, 짭조름하지만 그렇게 간이 세지도 않고, 강황밥과 함께 순삭!
5. 망고주스
역시나 빨대를 쭈~욱 빨면, 그냥 망고가 쭈~욱 올라온다!
8. 가격
분짜 2개, 반쎄오, 튀긴 스프링롤, 모닝글로리+강황밥, 천생이 음료 2개=445,000d
포슈아 쌀국수를 못 먹어봐서 다시 한번 다낭/호이안 오는 걸로???
▼ 다낭/호이안 맛집 포슈아 위치확인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