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 번 들어가면 빈손으로 나올 수 없는 즐거운 먹거리가 가득한 속초관광수산시장에 가보셨나요? 중앙동에 자리한 속초관광수산시장은 현존하는 속초 유일의 전통시장입니다. 속초시 중심에 위치하고 청초호, 아바이마을 등 주요 관광지와 인접해 평일, 주말할 것 없이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습니다. 속초 중앙시장이었다가 2006년 시장 활성화 사업을 통해 현대화에 속도를 붙이면서 속초관광수산시장으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아케이드를 설치해 사시사철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고 수유실과 고객쉼터, 카트 이용, 대형 주차장까지 갖춰 고객편의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없는 것 빼고 다 있습니다.

 

 

1. 자꾸 생각나 닭강정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 닭강정을 먹지 않으면 섭섭합니다. 겉은 바삭, 안은 촉촉하게 튀겨낸 프라이드치킨에 매콤, 달콤, 부드러운 쓰리콤보 양념을 입힌 속초 명물 닭강정은 선물용으로도 인기입니다.

 

2. 사각사각 고소한 맛 부각

연근, 자색고구마 등 다양한 재료를 담백하게 구워낸 부각은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간식거리입니다. 부각을 선택하면 중량을 달아 즉석에서 파우치 포장을 해 줍니다.

 

3. 게 맛 좀 아는 사람들의 pick 붉은 대게찜

속초 앞바다에서 잡히는 붉은 대게는 유통경로가 짧아 신선함을 오래 유지합니다. 게다가 속초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대게를 먹을 수 있어 부담이 덜합니다. 다리가 대나무 모양을 닮아 대게라 부른다지만 되게 되게 맛있어서 대게인 것도 같습니다.

 

4. 튀겨야 제맛 새우튀김

음식의 맛을 좌우하는 건 재료의 신선도입니다. 싱싱한 새우를 튀겨 낸 새우튀김과 각종 튀김은 길을 가던 사람들의 발목을 붙잡을 만큼 매혹적입니다. 대포항 새우튀김 골목에서도 새우튀김을 맛볼 수 있습니다.

 

5. 씹는 맛이 일품 씨앗호떡

콧속으로 하고 들어오는 달달한 호떡 향의 공격을 피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설탕에 버무리 고소한 씨앗들을 반죽에 집어넣고 튀겨낸 씨앗호떡은 더 인기입니다. 당이 떨어질 때 에너지 충전용으로 딱입니다.

 

6. 둥글게 조화로운 맛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순대골목에 들어서면 순대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각종 채소에 찹쌀, 선지, 시래기 등을 넣어 만든 아바이순대와 오징어순대는 둥근 모양 안에 여러 재료들이 조화롭습니다. 제맛을 뽐내려 용쓰지 않는 미덕이 담겨 있습니다.

 

7. 비 오는 날 생각나는 메밀전병

비 오는 날이면 생각나는 전. 감자를 갈아 만든 감자전, 묽게 반죽한 메밀가루에 김치, 야채 등 소를 넣고 지져낸 메밀전병, 수수부꾸미 같은 다채로운 전들이 발길을 사로잡습니다.

 

8. 밥도둑이야말로 젓갈

흰쌀밥에 젓갈 한 점 올려 먹으면 잃어버렸던 입맛이 되살아 납니다. 그러니 젓갈이 작은 크기로 최대의 효과를 내는 가성비 만점의 반찬입니다. 젓갈 골목에서 오징어, 낙지, 꼴뚜기, 명란 등 맛있게 간하고 발효한 젓갈들을 판매합니다.

 

9. 바다를 품은 미역&다시마

동해에서 건져 올려 강원도의 태양과 바람에 건조한 미역&다시마는 칼슘이 풍부해 바다의 채소라고 불립니다. 다시마는 국물 내기 용으로, 미역은 국거리 용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입니다.

 

10. 입이 심심할 때 씹어요~ 쥐포&오징어

속초관광수산시장 쇼핑 리스트에 꼭 들어가는 쥐포와 오징어. 두꺼워 씹는 맛이 좋은 쥐치포와 해풍에 건조한 오징어는 다용도실에 듬뿍 쟁여뒀다가 입이 심심할 때 하나씩 빼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TIP 시장에서 하는 빵지 순례

*아바이오징어빵

팥빵, 피자 맛, 호박 맛, 치즈 맛, 오징어 먹물 맛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세트로 구입하면 할인된 가격에 모두 맛볼 수 있습니다.

*설악산단풍빵

속초 쌀로 반죽을 만들어 부드럽고 단팥, , 완두를 만든 앙금에서 건강한 단맛이 느껴집니다.

*대게 크로켓

홍게 살을 듬뿍 넣은 어묵 반죽을 튀긴 간식입니다. 크림 맛, 팥떡 맛, 치킨불고기 맛 등이 있습니다.

*막걸리빵

막걸리로 자연 발효시켜 쪄내는 막걸리빵으로 위에 올려진 완두와 검은콩이 달콤하여 계속 먹게 됩니다.

반응형